현재 위치:

뉴스

News in Korean about the World Council of Churches

박해받는 이라크 교회들을 위한 기도와 연대 요청

WCC 부총무인 이자벨 아파오 피리 박사는 북부 이라크에 있는 WCC 회원교회들과의 연대를 위한 공개편지에서 북부 이라크 니느웨와 주변지역의 모든 교회와 기독교인들을 위한 기도를 요청하였다.

워싱턴서 한반도 평화 통일을 위한 행진과 기도회 열려

1953년 7월 27일 에 맺은 정전협정 61주년을 기념하는 한반도 평화 통일을 위한 평화의 행진과 기도회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월 26일 워싱턴에서 열렸다.

WCC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주일 요청

WCC는 전 세계에 있는 345개 회원 교단들에게 오는 8월 10일 주일을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주일로 지켜줄 것을 요청했다.

장상 WCC 회장, 일본 정부에 “핵없는 세상을 위하여”와 “일본 헌법 9조 재해석”에 관한 성명서 전달

지난 8월 4일(월) 장상 WCC 회장이 일본 총리 관저에서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을 만나 지난 7월 WCC 중앙위원회에서 채택된 “핵없는 세상을 위하여”와 “일본 헌법 9조 재해석”에 관한 성명서를 전달하고 WCC의 입장을 설명했다. 이번 만남에는 렌타 니시하라 일본 WCC 중앙위원과 가토 마코토 일본 기독교단 총무 등이 동석하였다.

핵 없는 세상을 향한 WCC 선언문 (전문)

2014년 7월 2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었던 WCC 중앙위원회에서 "핵 없는 세상을 향한 WCC 선언"을 채택하였다. (성명서 한글번역 전문)

WCC 말레이시아 항공 희생자 애도

세계교회협의회(WCC)는 말레이시아 항공 희생자들의 유가족 및 친구, 동료들에게 진심어린 위로의 메세지를 전했다. 특히 300여명에 이르는 승객들과 승무원 중 약 1/3 가량되는 희생자들은 7월 20일부터 호주 멜보른에서 열리는 국제 AIDS회의 참석차 탑승 중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위한 경제 조치 및 기독교의 책임에 대한 선언

WCC 중앙위원회는 지난 7월 8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위한 경제 조치 및 기독교의 책임에 대한 선언"성명서를 채택했다. (성명서 한글번역 전문)

WCC 중앙위원회 막내려: 핵없는 세상 등 성명서 채택

전 세계 110개국 345개 회원교단에 속한 5억6천만 그리스도인을 대표하는 150명의 중앙위원들이 참여한 WCC 중앙위원회가 7월 8일(목) 막을 내렸다. 이번 WCC 중앙위원회 기간 동안 “핵없는 세상”, “일본 헌법9조”, “이라크 모슬지역 분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역의 평화” 등에 관한 4개의 성명서를 채택했다.

WCC 중앙위 개막: 트베이트 WCC 총무 연임, 한반도 평화통일 논의

부산총회 이후 첫번째 WCC 중앙위원회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7월 2일(수) 시작되었다. 이번 중앙위원회에는 150명의 중앙위원을 비롯해, 참관인, 스튜어드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한국에서는 장상 WCC 아시아 회장과 배현주 WCC 실행위원 겸 중앙위원이 대표로 참석하고 이한빛 청년이 참관인 자격으로 참여했다. WCC 중앙위원회는 오는 7월 8일(화)까지 계속되며 2021년에 열릴 제11차 총회까지 매2년마다 개최된다.